생각/행복한 삶을 위한 덕목

[스크랩] 번거롭지만 결혼은 하는 게 나아

사랑해요 대한민국 2010. 7. 7. 13:13


 오늘이 찰스 다윈의 탄생 200주년이 되는 날이라고 하네요.
 그의 일기장에서 숨겨진 뒷얘기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는 결혼의 장.단점을 이렇게 꼼꼼히 적어 두었다고 합니다.

"결혼의 장점은 아내가 평생의 동반자가 되어주고 
 늙어서는 친구가 돼 준다는 것이다.
 결혼을 하면 집안에 음악과 여성의 잡담소리가 듣기좋게 들린다.
 하지만 밤 늦게까지 독서를 할 수 없고, 번거롭게 일가친척을 
 방문해야 하고 책이 아닌 아이들에게 돈을 써야하는 단점이 있다"

 결국 그는 "번거롭지만 결혼은 하는 게 나아" 라고
 결론을 내렸다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네요.
 모든 사물에는 법칙이 있듯.. 
 부부가 살아가는 일에도 법칙이 있답니다. 
 행복한 부부 생활을 위해 이렇게 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1. 산울림의 법칙 한 소년이 엄마 품에 안겨 울먹거리며 말했다. "엄마, 산이 날 보고 자꾸 바보라 그래요." 이야기를 들은 엄마가 물었다. "네가 뭐라고 했는데?" 아이가 대답했다. "야, 이 바보야!" 순간 엄마가 빙그레 웃으며 아이에게 말했다. 그러면 내일은 산에 가서 "야, 이 천재야!!! 하고 외쳐보렴" 그러자 정말로 산이 소리쳐 주었다. "야, 이 천재야!!!"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대접하는 것이야말로 부부의 황금률 이라 할 수 있다.

    2. 실과 바늘의 법칙 부부란 실과 바늘의 악장이라 할 수 있다. 바늘이 너무 빨리 가면 실이 끊어지고 바늘이 너무 느리면 실은 엉키고 만다. 그렇다고 바늘대신 실을 잡아당기면 실과 바늘은 따로 놀게 된다. 더구나 실과 바늘은 자신의 역할을 바꿀 수도 없고 바꾸어서도 안 된다. 실과 바늘의 조화.. 여기에 부부화합의 비밀이 있다.

    3. 수영의 법칙 수영을 배워 물속에 뛰어드는 사람 없다. 모두들 물속에 뛰어들어 수영을 익힌다. 마찬가지로 사랑의 이치를 다 배워 결혼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통해 사랑의 이치를 깨우쳐 가게 된다. 그러므로 피차 미숙함을 전제하고 살아갈 때 서로 인내할 수 있게 된다.

    4. 타이어의 법칙 사막의 모래에서 차가 빠져 나오는 방법은 타이어의 바람을 빼는 일이다. 공기를 빼면 타이어가 평평해져서 바퀴 표면이 넓어지기 때문에 모래 구덩이에서 빠져 나올 수 있다. 부부가 갈등의 모래사막에 빠져 헤멜 때 즉시 자존심과 자신의 고집이라는 바람을 빼는 일이다. 그러면 둘 다 살 수 있다.

    5. 김치의 법칙 배추는 5번 이상 죽어서야 김치가 된다. 땅에서 뽑힐 때, 칼로 배추의 배를 가를 때, 소금에 절일 때, 매운 고추와 젓갈과 마늘의 양념에 버무러질 때, 그리고 입 안에서 씹힐 때.. 그래서 입안에서 김치라는 새 생명으로 거듭난다. 행복이란 맛을 내기 위해 부부도 죽고 죽어야 한다. 그래야 행복이 피어난다.

.

출처 : 한국 가톨릭 문화원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